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매매 키보더 철학

SMALL

 

 

[목록] 리스트업 하라.

자동차 구입시 원하는 차종의 용도, 연식과 주행거리, 옵션, 시세 등 충분한 매물검색을 하고 차대금외, 이전등록비, 보험, 자동차세와 할부를 한다면 할부금이자에 해당하는 부대비용까지 예산을 편성한다.

 

 

[Tab] 스킵하라.

대한민국에는 중고차 인터넷쇼핑몰이 부지기수이다. 그 중에는 그나마 허위매물을 단속하는 실매물 사이트와 아예 허위매물의 온상이라 할 수 있는 허위매물 사이트 두 가지 부류가 있다. 실매물 사이트와 허위매물 사이트의 차이는 매물의 가격에서 현격하게 차이가 난다. 아무래도 소비자의 관심과 호감을 사기 위해선 실매물가보다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이 고객을 유인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렇듯 정상가보다 엄청 저렴하게 광고하는 매물은 백발백중 미끼매물이므로 과감하게 패쓰시켜야 한다.

 

 [Prt Scr] 인쇄하라.

구입을 위해서 현장에 갈때는 보기로 한 매물에 대해서, 인터넷에 광고되고 있는 매물의 상세정보를 인쇄해 간다.

그렇지 않으면 수백, 수천대의 매물과 감언이설에 현혹되어 원치 않는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후회하는 거래를 할 수 있다. 또 실물과 광고매물이 차이가 나도 확인 할 수가 없다.

 

 

[Esc] 탈출하라.

중고차 거래에 있어서 오랫동안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것은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낚여 낭패를 본 경우이다.

현장에 가보니 도착직전까지 통화하던 사람은 없고 다른 사람이 상대하면서 보여 달라는 매물은 금방 팔렸다느니, 문제가 생겨 공장에 입고했다면서 다른 매물 보기를 권유하면 필시 악성딜러임에 틀림없다.  이런경우엔 더 이상 상대하지도 말고 돌아서 현장을 빠져나와야 한다.

 

 

 

[Ctrl] 컨트롤 하라.

현장에 가면 종사원증을 패용 혹은 소지하고 있는지? 자동차 등록증과 성능점검기록부만 제시할테니 별도로 자동차등록원부와 보험사고이력조회를 요청해서 확인해야한다.

택시부활, 렌트,리스와 같은 영업용이력이 있는지? 압류.저당은 말소가 되었는지? 고지사항 외 보험사고 이력이 있는지 자신이 직접 확인하고 발견되는 소견에 따라 감가하거나 협상하고 특약부분은 계약서에 명기토록 요구하여야 한다.

 

 

[Enter] 요청하라.

자동차는 현대사회의 필수품이지만 중고차 거래는 일생에 한두번 할까말까하기 때문에 누구던 문외한이다. 그 만큼 사전지식과 상식이 결여되어 있을 수 밖에 없다. 목전에 와서야 비로소 학습하고 알아가게 되는 것이 중고차 거래 상식이다. 자동차를 사건 팔건 중고차 거래에 앞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시세파악이다. 시세를 알아야 손해없이 내차를 구매하거나 타던 차를 처분 할 수 있다.

중고차 비교견적을 신청하면 현장전문가 복수인으로부터 시세를 받을 수 있고, 원할 경우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전문가로부터 구입이나 판매까지 성사할 수 있다.

중고차 비교견적의 핵심은 구입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용도와 예산에 맟춘 최적의 매물을 추천해주고, 타던 차를 처분하려는 사람에게는 내 차의 가치를 합리적으로 인정해주는 매입업자와 매칭시켜주는 서비스이다.

 

 

[Shift] 붐업하라.

중고차 비교견적은 고객이 그만 할 때 까지 제2, 제3의 전문가 그룹의 견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시세 외에도 매매절차나 방법 등 궁금한 것을 질문을 통해 해소 할 수 있다.

어느 일방의 주관적인 내용을 검증 혹은 객관화 할수 있는 잇점도 있다. 가능하다면 1회에 그치지 않고 다양하게 기회를 가질수록 유리하다.

 

 

 

 

LIST